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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0 (토)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7 NDC'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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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 국내 게임업계에 ‘도전적인 실험과 혁신’ 강조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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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 개막한 넥슨의 2017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행사에서 오웬 마호니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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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대표 박지원)이 주최하는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7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가 25일 막을 올렸다. NDC는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진행되며 사흘간 총 119개의 다양한 강연이 펼쳐진다.

넥슨 오웬 마호니(Owen Mahoney) 대표는 개막 환영사에서 “넘쳐나는 정보와 경험, 가치를 경계 없이 다룰 수 있도록, 올해부터 NDC를 슬로건 없이 진행할 것”이라며 향후 방향성을 언급했다.

아울러, “새로운 시도는 실패가능성도 크고 그 과정도 험난하지만 결국 업계와 세계를 발전시키는 것은 이러한 혁신”이라며 “아직 탄생하지 않은 최고의 게임이 언젠가 개발된다면, 그 시작이 바로 아이디어가 공유되는 NDC와 이곳에 모인 분들의 상상력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조강연을 맡은 넥슨 이은석 디렉터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엔 ‘인공지능(AI)’ 기술의 발달로 개발의 편의성을 가져올 수 있으나, 그만큼 자동화, 무인화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기업은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여 개발력 증대를 도모하되 아무도 진행하지 않았던 무(無)의 영역을 발굴해야 하며, 개인은 패턴화되기 힘든 영역을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인간만이 가능한 공감과 이해, 협상 등 기계화되기 어려운 능력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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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NDC에서는 ‘엔씨소프트’, ‘조이시티’,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주요게임업체는 물론 ‘슈퍼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에이테크모게임즈’ 등 글로벌 게임업체 전문가들도 대거 참여해,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프로덕션&운영’, ‘경영관리’, ‘가상현실’ 등 폭넓은 분야의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시행착오 및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포스트 모템(사후관리)’ 강연이 지난해에 비해 약 2배이상 증가했으며, ‘에픽게임즈’에서 VR게임 ‘로보리콜’의 포스트 모템을 강연하는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강연도 풍성하다.

넥슨에서도 하재승 프로그래머의 ‘넥슨제로, 점검 없이 실시간 코드수정하기’, 강임성 게임 디자이너의 ‘커리어 포스트 모템’, 넥슨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조금래 PD의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법’ 등 전체 강연자의 과반이 넘는 총 68명의 전문가가 지식공유에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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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넥슨은 NDC 기간 동안, 사옥 1, 2층 공간에서 ‘일러스트 아트 전시회’를 개최하고, 최초로 개인전(데브캣스튜디오 이근우 아티스트)을 연다. 또, 게임 아트팬들의 관심을 독차지 하는 ‘NDC 아트북’도 선착순 무료나눔 및 판매를 진행하며, ‘VR 체험존’과 야외 특설무대를 활용한 다채로운 음악 공연 등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NDC는 2007년 비공개 사내행사로 시작돼, 2011년 공개 컨퍼런스로 전환, 매년 100개 이상의 강연이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지식 공유 컨퍼런스로 성장했다. 게임업계 종사자 및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사전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도록 해, 정보 공유를 통한 업계 동반 성장, 상생을 지향하고 있다. 지난해, 누적 참관객 약 2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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