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aT, '정부혁신(정부3.0) 유공' 행자부장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2016년 aT국정과제추진단 워크숍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2016년 정부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혁신(정부3.0) 유공'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aT가 2016년 한 해 동안 ‘aT국정과제추진단’을 중심으로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굴·실천하였던 다양한 우수사례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

정부혁신 선도 공공기관 aT는 작년 해외지사를 포함한 11개 반, 55명의 국정과제추진단을 구성해 내부 추진체계를 확립하고, 국정과제와 내부혁신과제를 연계한 핵심추진과제 68선을 발굴하여 적극 추진하였다.

아울러 월·분기별 성과 점검, 외부 전문가 자문 등의 전사적 노력을 통해 농식품 분야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고객 편의 증진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도출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확산함으로써 지난 달 발표된 '2016년 정부3.0 평가'에서 '최상위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aT 여인홍 사장은 “국민에게 봉사한다는 공공기관 본연의 역할과 정신을 바탕으로 정부 혁신 방향과 발맞추어 앞으로도 국민 수요 맞춤형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