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국민의당 주승용 위원장 "고용정보원, 공기업 특혜취업 국정조사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국민의당 주승용 선대위원장 "문재인 후보 아들 특혜의혹 규명해야"


뉴시스

국민의당 주승용 선대위원장 문재인 후보 아들 특혜의혹 규명 촉구


【음성=뉴시스】김재광 기자 = 국민의당 주승용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5일 "고용정보원은 전 원장 재임 시절 낙하산 천국, 권력형 취업 특혜 비리 집단이었다"며 "국민의당이 제기한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 충분한 자료와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국회 환경노동위 위원 등 의원 8명과 함께 한국고용정보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후보 아들뿐 아니라 참여정부시절 청와대 고위직, 권재철 전 원장 친구의 아들도 시험을 보지 않고 고용정보원에 취업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직장을 구하려고 고생하는 청년과 취업준비생들의 꿈과 희망을 빼앗은 부패"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후보가 스스로 반칙이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말하면서 본인 스스로는 아들을 특혜 취업시켜 특권과 반칙에 솔선수범하고 있다"며 "고용정보원뿐 아니라 당시 공기업 특혜 취업 비리에 대해서도 다른 당과 연계해 국정조사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전날 국민의당 이용주 공명선거추진단장은 권 전 고용정보원장 재임 시절인 2006∼2008년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인 권양숙 여사의 친척, 청와대 행정관 출신 등 특혜채용 의혹 10여 건이 발견됐다며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대해, 노무현재단 측은 보도자료를 내어 "권양숙 여사와 집안 친인척에게 확인한 결과 고용정보원에 근무했거나 근무 중인 사람은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노무현재단과 유족은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과 선거에 악용한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해 민·형사상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kipoi@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