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2017 이달의 우수게임 1분기]넷마블네오 '리니지2레볼루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은 모바일에서 구현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원작 온라인게임 감성을 이어받았다.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된 최고의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 준 것도 선정이유다.

인간과 사회를 담은 커뮤니티, 혈맹시스템을 비롯해 △방대한 규모의 던전과 PVP 콘텐츠 △전 지역 필드 기반의 동시접속 환경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는 실시간 전투 플레이가 강점이다. 모바일게임이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과 콘텐츠를 집약했다.

4월 1일 기준으로 서비스 109일을 맞았다. 구글플레이에서 16주 연속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총 가입자수는 800만명이고 일활성이용자수(DAU)는 200만명이다.

출시 3일 만에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를 시작으로 출시 14일 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 달성, 출시 한 달 만에 누적매출 2060억원을 달성했다.

전자신문

리니지2레볼루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뷰] 권영식 넷마블네오 대표

전자신문

권영식 넷마블네오 대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네오는 턴온게임즈, 누리엔소프트, 리본게임즈가 모여 2015년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다함께 차차차' '다함께 차차차2' '하운즈' '클럽엠스타' 등을 만든 개발자들이 모였다.

PC온라인〃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과 서로 다른 장르의 게임을 개발한 경험을 합쳐 기존에 없는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하나로 뭉쳤다. '리니지2 레볼루션', 킹오브파이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액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ORPG)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 대형 신작을 만든다.

권영식 넷마블네오 대표는 “이용자 성원이 없었더라면 이렇게 큰 사랑은 받지 못했을 것”이라면서 “넷마블네오 게임을 사랑하고 즐겨준 모든 유저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재미있고 멋진 게임을 만들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