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찰, 다친 고양이 땅 속에 묻은 아파트 경비원 입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4일 오후 3시30분쯤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의 한 아파트 에서 경비원이 살아 있는 고양이를 땅속에 파묻은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은 고양이를 묻은 장소.(사진 동물보호단체 다솜 제공)©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살아 있는 고양이를 땅속에 파묻은 아파트 경비원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25일 고양이를 땅속에 파묻은 혐의(동물보호법 위반)로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의 한 아파트 경비원 이모씨(65)를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전날 오후 3시30분쯤 자신이 근무하던 아파트내 화단에 고양이를 산채로 파묻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가 고양이를 땅에 묻는 모습은 당시 현장에 있던 한 초등학생이 동영상으로 촬영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면서 크게 파문이 일었다.

영상에서 이씨는 삽으로 고양이를 들어 미리 파놓은 땅 속으로 밀어 넣는다. 고양이가 들어가지 않으려고 버티자 그는 삽으로 고양이의 머리를 친 뒤 흙을 덮어버렸다.

이씨는 옆에 있던 아이에게 "이렇게 묻어줘야 얘도 편한 거야 알아? 알았지?"라며 "이거 살아날 수가 없어 고양이가 어디 많이 차에 치여서, 많이 다쳐서 살아날 수가 없어"라고 말했다.

현재 동물보호단체와 네티즌들은 다친 고양이를 생매장한 경비원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동영상을 본 사람들이 경찰에 잇따라 신고를 했다"면서 "현재 이씨를 불러 정확한 범행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wooklee@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