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문재인-안철수 격차 여전…고민에 빠진 TK 지역·60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지지율 1위 문재인 후보와 2위 안철수 후보와의 격차가 갈수록 커지는 것도 단일화 논의가 재점화하는 배경 중 하나입니다. 어제(24일) 나온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문재인 후보가 안철수 후보를 오차범위를 넘어 10%p 격차로 앞섰는데요. 특히, 60대와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지지하는 후보가 없거나 모르겠다"는 응답자가 늘어났습니다.

안지현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조선일보가 칸타퍼블릭에 의뢰한 여론조사에서 문재인 후보는 37.5%, 안철수 후보는 26.4%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주 대비 문 후보가 1.2%p 상승한 반면, 안 후보는 4.6%p 하락해 격차는 11.1%p로 벌어졌습니다.

나머지 후보는 같은 기간 조금씩 올라, 홍준표 후보는 7.6%, 유승민, 심상정 후보는 각각 2.9%와 3.3%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그동안 안 후보 지지세가 강했던 계층에서 "지지후보가 없거나, 모르겠다"는 부동층이 많았습니다.

세대별로는 60세 이상에서 부동층이 26.5%로 가장 많았고, 지역별로는 표본수가 적은 강원·제주를 제외하면 대구·경북 지역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또 지난 대선 때 '박근혜 투표층' 가운데 28.1%는 "지지후보가 없거나 모르겠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탄핵 정국에 치러지는 이번 선거에도 깜깜이 선거에 대한 우려가 나옵니다.

MBC와 한국경제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한 여론조사에서는 "공약을 잘 알고 있다"는 응답이 24.7%로, 응답자 4명 중에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지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