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한국경제, 리스크 불구 양호한 성장세…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유일호 씨티그룹 회장에 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해준 기자]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마이클 코뱃 씨티그룹 회장을 만나 최근 대내외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한국경제가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지속적 관심과 적극적 투자를 당부했다.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회의 및 국제통화기금(IMF) 연차총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유 부총리는 이날 뉴욕 씨티그룹 본사에서 코뱃 회장과 만나 글로벌 금융시장 관련 이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이같이 말했다.

헤럴드경제

G20 재무장관회의와 IMF/세계은행 춘계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 중인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현지시간) 뉴욕 씨티그룹 본사에서 마이클 코뱃 씨티그룹 CEO와 면담에 앞서 악수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기획재정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의료보험 정책, 세제개혁, 국경 조정세 도입 등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과 관련한 이슈와 전망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유 부총리는 최근 한국 경제는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수출이 5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생산·투자 등의 개선 흐름이 이어지는 등 실물 부문의 회복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주요국 통화정책의 정상화 가능성, 트럼프 행정부의 정치·경제정책 불확실성, 대미·대중 통상문제, 지정학적 이슈 등이 복합적으로 전개되면 시장 불안감이 커질 수 있다면서 금융시장 안정과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뱃 회장은 한국의 양호한 대외건전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최근 한국 정부와 경제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하고 있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경제적으로 유사한 다른 여건에 있는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 대내외 리스크에 충분히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hjl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