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7478276 0902017042237478276 02 0213001 5.16.11-RELEASE 90 아주경제 0

이용우 부여군수, 가락동시장 찾아 농산물 가격 동향 파악

글자크기

- 기관장 및 8개 공선회 임원 참석해 가격하락 원인, 향후 전망 등 현장 소리 들어

아주경제

이용우 부여군수 가락동 시장 현장 방문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이용우 부여군수는 최근 경기침체와 농산물 과잉 출하로 굿뜨래 농산물 가격이 하락하고 있어 현장실태를 점검하고자 부여읍 8개 공선회 임원들과 함께 가락동 시장내 동화청과, 중앙청과, 농협가락공판장, 한국청과 등을 방문했다.

지난 20일 현장방문에는 백남성 군지부장, 소진담 부여농협장 등도 함께 참석하여 농산물 가격 하락에 따른 선제 대응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밤 10시에 가락동 시장에 도착하여 청과상회 관계자들을 직접 만난 이 군수는 전국 농산물 유통가격 상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날 이 군수를 비롯한 기관장, 공선회원들은 늦은 밤까지 고생하는 유통관계자들 격려하며 굿뜨래 농산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부여군 농산물이 안정적인 가격으로 유통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대형청과 유통관계자들은 최근 농산물 가격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외국농산물 수입, 쌀값 하락으로 인한 작목 전환을 꼽으며, 기존에는 품목별 월별 지역적으로 출하가 유지 되었으나 지금은 전국 동시다발적으로 물량이 출하되어 공급이 넘쳐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품질의 고급화, 소포장화, 품종의 다변화를 요구하기도 했다.

지난해에 이어 유통시장을 방문한 이 군수는 “이번 유통시장 방문으로 농산물 가격 하락에 대한 심각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부여군 차원의 차별화된 농산물 유통정책을 발굴하여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허희만 hmh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