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골 넣는 수비수' 이정수 끝내 은퇴…수원과 계약해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리그 통산 168경기 출전 '9골 4도움'

연합뉴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나이지리아전에서 골을 터트리고 환호하는 이정수(오른쪽).[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수원 삼성의 '골 넣는 수비수' 이정수(37)가 결국 은퇴를 선택했다.

수원 구단은 21일 "은퇴를 피력한 이정수의 의사를 존중해 잔여 계약을 끝내기로 했다"라며 "서정원 감독과 코칭스태프, 구단 프런트가 이정수와 여러 차례 만나 만류했지만 선수의 의사가 확고해 은퇴를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정수는 지난 16일 광주FC와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6라운드 홈 경기(0-0)가 끝난 뒤 은퇴하겠다는 뜻을 구단에 전했다.

당시 경기에서 수원 서포터스들은 선수들을 향해 '손가락 욕'과 맥주 등을 던지면서 야유를 보냈다.

이정수는 홈팬들의 행동에 큰 실망을 하면서 은퇴하겠다는 의지를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서정원 감독을 비롯해 구단 프런트들이 이날까지 3차례나 이정수와 만나 은퇴 철회를 설득했지만, 선수의 뜻이 강경해 결국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2002년 안양 LG(현 FC서울)를 통해 K리그에 데뷔한 이정수는 인천 유나이티드(2004~2005년)와 수원(2006년~2008년)에서 뛰다가 2009년 1월 일본 J리그 도쿄상가로 이적하며 해외에 진출했다.

그는 2010년 J리그 가시마 앤틀러스에서 활동하다가 그해 9월부터 카타르 알 사드로 이적하면서 '중동파 수비수'로 활약했다.

이정수는 특히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서 축구 대표팀의 주전 수비수로 활약하면서 2골을 터트리며 한국 축구의 역대 첫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에 힘을 보탰다.

그리스와 1차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이정수는 나이지리아와 3차전에서는 머리와 발을 동시에 써서 득점에 성공, '헤발슛'이라는 신조어를 만들기도 했다.

이정수는 지난해 2월 알 사드를 떠나 수원에 복귀했고, 지난 시즌 K리그 클래식에서 27경기 나서 3골을 넣어 다시 '골 넣는 수비수'의 활약했다.

하지만 이정수는 이번 시즌 팀의 '맏형'으로 팀 성적 부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고, 이런 가운데 서포터스의 거친 행동에 끝내 은퇴를 결심했다.

이정수는 K리그에서 통산 168경기 출전에 9골 4도움의 기록을 남기고 축구화를 벗게 됐다.

연합뉴스

이정수의 은퇴 글.[수원삼성 페이스북 캡쳐화면]



이정수는 구단 SNS를 통해 "누구보다 수원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고개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며 "오랜 고심 끝에 오늘 축구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제가 은퇴를 선택한 것은 팬들과 마찰 때문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은퇴는 지난해 수원에 복귀한 후부터 줄곧 가져왔던 고민"이라며 "팀에 보탬이 되고 싶었지만 힘겨운 상황에서 제힘이 부족하다는 자책감이 컸다. 후배들의 앞길을 막고 있다는 부담도 컸다"라고 설명했다.

이정수는 "팀이 힘든 순간에 은퇴를 선택한 것이 비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오히려 더 늦기 전에 팀을 떠나는 게 팀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라며 "항상 수원과 좋은 기억만 간직하고 어디서든 응원하겠다. 젊은 선수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따뜻한 애정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