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승객 질질 끌어낸' 유나이티드항공 CEO 중국행…"오해풀러 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사의 승무원을 탑승시키기 위해 강제로 승객을 강제 끌어내려 비난을 받는 유나이티드항공 CEO 오스카 무노즈가 중국 고객들의 오해를 풀기 위해 중국을 찾는다고 관영 환구시보가 보도했습니다.

환구시보는 무노즈 CEO가 그제 열린 유나이티드항공 분기수익전화회의에서 지난 9일 발생한 승객 강제퇴거 사건과 관련해, 중국 고객들 반응이 특별히 격렬해 사건 발생 뒤 주미 시카고 중국영사관을 찾아가 대화를 나눴고, 중국에 방문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는 "이번 방문은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이미 예정된 것"이라며, "방문기간 중국 고객과 관련 부서 관계자와 만나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에서는 사건 피해자의 "내가 중국인이기 때문에 탑승을 포기할 승객으로 선정됐다"는 발언이 알려지면서 유나이티드항공에 대한 비난 여론이 들끓었습니다.

이후 피해자 신분이 베트남계 미국인 의사 데이비드 다오로 밝혀졌지만, 한 번 불붙은 비난 여론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중국 누리꾼들은 유나이트항공 앱을 삭제하거나 회원카드를 자르는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일부 누리꾼은 불매운동까지 벌였습니다.

현지 매체들 역시 불매운동이 지속하면 중국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유나이티드항공이 큰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지난해에도 중국과 미국 간 직항 2개 노선을 늘리는 등 중국 시장에서 사업 규모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무노즈 CEO는 이번 사건이 수익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지난주가 비수기인 부활절 전 주였기 때문에 이번 사건이 항공사 수익에 영향을 끼칠지 판단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며 "1분기 수익 상황도 예상을 넘어섰다"고 답했습니다.

☞ 생생하게 듣는다! 대선후보 가상정책배틀
​☞ [Focus] 대선주자 페이스북을 통해 본 숨은 표심
※ ⓒ SBS & SBS콘텐츠허브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