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국어 AI 에이브릴 활용해보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C&C, API 시범제공 스타트업 서비스개발 지원


SK㈜ C&C가 국내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들에게 인공지능(AI) 솔루션 '에이브릴'의 한국어판 애플리케이션 개발프로그램(API)를 시범적으로 제공하는 등 AI기반 서비스 생태계 확장에 본격 나선다.

30일 SK㈜ C&C는 200여명의 스타트업 및 중견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발자와 함께하는 에이브릴 블루밍 데이' 행사를 열어 에이브릴 API를 비공개로 시범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IBM의 AI 솔루션 '왓슨'을 기반으로 개발된 SK(주) C&C의 '에이브릴' 상용화'에 앞서 국내 산업 및 일상 생활 곳곳에서 에이브릴을 활용한 AI 서비스 개발 붐을 일으키기 위해 마련됐다.

SK㈜ C&C는 행사 참석자 중 개발 환경 체험 신청을 받아 베타 오픈한 에이브릴 포털을 통해 왓슨 한글 API 활용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실험적인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유통.헬스케어.교육.금융.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을 통해 혁신적 서비스를 창출한 스타트업.중견기업 소속 개발자들이다.

SK㈜ C&C 에이브릴은 사용자가 인공지능 관련 경험.지식이 없더라도 전문 산업지식과 아이디어만으로도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쉽게 만들어 서비스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SK㈜ C&C는 앞으로 '에이브릴 포털'에 등록된 협력사에게 △API 활용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기술 자문 △온.오픈라인 교육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