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롯데홈쇼핑, 엄홍길휴먼재단과 네팔에 현대식 학교 지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롯데홈쇼핑과 엄홍길휴먼재단이 네팔 칸텐중가 푸룸부 지역에 현대식 학교를 지었다.

30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26일 푸룸부에서는 '롯데홈쇼핑 앤(&) 엄홍길 푸룸부 휴먼스쿨' 완공식이 열렸다.

롯데홈쇼핑은 네팔 오지 마을 어린이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위해 엄홍길휴먼재단에 2억5천만 원을 지원했고, 2015년 1월 첫 삽을 뜬 지 2년 2개월 만에 푸룸부 지역에 '쉬리 마얌 학교(Shree Mayam Secondary School)'를 완성한 것이다.

완공식에는 엄홍길휴먼재단 상임이사인 산악인 엄홍길 씨, 롯데홈쇼핑 임삼진 CSR(사회공헌) 동반성장위원장 등 임직원 봉사단 15명, 네팔 나렌드라 구룽 학교장, 현지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이 학교는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11개 교실과 교무실, 현대식 화장실, 급수 시설 등을 갖춘 현대식 건물이다.

현재 42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으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과정을 배우고 있다.

엄홍길 상임이사는 "그동안 네팔 대지진과 산악 지형에 따른 건축자재 수급난 등 난관이 많았다"며 "주민들의 참여와 도움에 감사드리며, 네팔 어린이들에게 지속적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특히 롯데홈쇼핑 임직원 봉사단 15명은 완공식을 전후로 24~29일 4박 6일 일정으로 현지 학생들과 그림 그리기, 종이접기, 미니 운동회 등을 같이 하고 학용품도 전달했다.

shk99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