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생생코스닥] 코디 “자회사 구제역 백신, 임상시험 승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자회사 파로스백신의 구제역 백신 국산화 초읽기

- 내달부터 약 4개월간 전국 6개 농장에서 임상시험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디의 자회사 파로스백신은 구제역 백신 ‘파로박스’의 임상시험 계획을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승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파로박스는 자체 특허 기술로 개발한 O형과 A형 구제역을 동시에 방어하는 2가 구제역 백신이다.

파로스백신은 이번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연내 품목 승인을 신청하고 이르면 내년부터 시판할 계획이다.

헤럴드경제

[사진=게티이미지]


코디 관계자는 “현재 임상시험용 백신을 동물의약품용 GMP 설비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4월 중에 시험용 백신을 전국 6개 농장에서 소와 돼지에게 접종해 약 4개월에 걸쳐 안전성과 유효성, 지속성, 부작용 등 다양한 항목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파로스백신은 인공적인 재조합 단백질을 항원으로 사용한다.

이 기술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중국, 미국, EU 등 9개국에 특허 등록을 마쳤다.

또한 지난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기술(NET)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이현수 코디 각자대표는 “파로박스는 바이러스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고 경제성이 좋아 기존 백신뿐만 아니라 향후 유전자 변형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맞춤형 구제역 백신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며 “파로스백신을 필두로 코디의 바이오사업 부문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raw@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