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단독] 한국당, '무한도전' 정면겨냥…방송금지 법적대응

댓글 2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당행위' 김현아 의원 출연 빌미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

노컷뉴스

사진=MBC 제공


자유한국당이 당 소속 김현아 의원 섭외를 문제삼으며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선 것으로 29일 확인됐다.

오는 4월1일 방송 예정인 무한도전 '국민의원' 특집과 관련, 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것이다.

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이날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한국당 명의로 문화방송을 상대로 한 방송·출연금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며 "(다만 김 의원을 출연시킨 건) 일개 PD 한 명이 강제로 한 거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원에서 판단하면 그 판단에 따르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무한도전 측이 편파적인 섭외를 했다는 논리를 펴고있다. 5개 정당에서 1명 씩 국회의원을 섭외하면서 한국당 의원들 가운데 사실상 바른정당과 입장을 같이하는 김 의원을 선택한 건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얘기다.

노컷뉴스

사진=김현아 의원 블로그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 대변인은 28일 논평에서도 "김 의원은 바른정당 창당 행사에 참석하고 공식 행사에 사회를 보는 등 해당행위를 일삼아 왔다"며 "실제로는 바른정당 의원 2명이 출연하고 한국당 의원은 출연하지 않는 것이므로 방송의 공정성에 정면으로 반한다"고 반발했다.

하지만 무한도전 측은 이 같은 의원 개인의 정치적 행보보다는 일자리, 주거, 청년, 육아 등 입법 주제별로 전문성에 초점을 맞춰 각 당 의원들을 섭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거·도시계획 전문가인 김 의원은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으로 21년간 재직하고 20대 총선에서 부동산 정책 관련 전문성을 인정받아 새누리당(現 자유한국당)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