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단독] 신연희 구청장, '태블릿PC 조작' 가짜뉴스도 유포

댓글 3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이런 단체 대화방에서 오고 간 내용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여기엔 저도 꽤 등장합니다. 신연희 구청장은 JTBC가 보도한 태블릿PC가 조작됐다는 내용의 가짜뉴스를 퍼뜨린 사실도 새롭게 확인했습니다.

정제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신연희 구청장이 지난달 26일 단체 대화방에 퍼뜨린 글입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JTBC의 극악무도한 거짓말을 볼 수 있다"며 "손석희게이트"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면서 '박지원을 믿고 태블릿을 조작했다'는 허위 주장을 합니다.

박지원은 국민의당 대표를 말하는 걸로 보입니다.

해당 파일을 열어보니 태블릿PC가 조작됐다는 내용의 가짜뉴스가 나옵니다.

신 구청장은 태블릿PC 조작설 관련 가짜뉴스를 여러차례 퍼뜨렸습니다.

지난달 26일엔 프란치스코 교황이 언론을 질책했다며 JTBC의 태블릿PC 조작설을 한 사례처럼 포함시켰고, 1월 11일에도 '육군3사관 애국동지회 성명서'라는 글을 옮겼는데 여기에도 유사한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지난해 12월 21일에 퍼나른 글에는 "손석희와 수많은 언론인 등을 죽여야 한다"고도 돼있습니다.

신 구청장이 이런 내용을 다른 단체 대화방에도 퍼뜨렸다는 의혹 또한 제기됐습니다.

[여선웅/서울 강남구의원 : 다른 방에서도 비슷한 취지의 글을 많이 올렸고, JTBC 관련해서 증거 조작설,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를 상당 부분 꽤 많이 올렸습니다.]

가짜뉴스를 생산하거나 유포했을 경우, 정보통신망법 중 허위사실 명예훼손에 의해 7년 이하 징역이나 5천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정제윤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