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주장 기성용 "감독 전술보다 선수들 경기력 문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을 패스하면 다 뺏기더라…대표팀 수준이 아니다"

연합뉴스

패스하는 기성용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8일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7차전 시리아와의 홈경기에서 기성용이 패스하고 있다. 2017.3.28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축구대표팀 주장 기성용(스완지시티)이 시리아전 졸전의 문제를 선수들의 기량 저하에서 찾았다.

기성용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시리아와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한 뒤 "승리는 했지만, 경기력에선 매우 실망스러웠다"라며 "밖에선 울리 슈틸리케 감독님의 전술 문제를 탓하고 있는데, 내가 봤을 땐 전적으로 선수들 문제"라고 밝혔다.

그는 "감독님은 준비를 많이 했고, 어떻게 플레이할지 선수들에게 주문했다. 선수들이 보여주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기성용은 후배들에게 뼈있는 질책을 남기기도 했다.

그는 "지금처럼 플레이하면 그 어떤 지도자가 와도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면서 "지금까지는 주장으로서 후배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하는 좋은 이야기만 했다. 그러나 중국전과 시리아전의 경기력을 봤을 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기성용은 공격수들의 플레이를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공을 패스하면 관리를 하지도 못하고 다 뺏기더라. 대표팀 수준이 아니었다. 정신 차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선수들의 기량이 왜 그렇게 떨어진 것이라고 생각하나'라는 질문엔 "각자가 고민해야 할 문제다"라고 말했다.

비판이 지도자에게만 쏠리는 한국 축구대표팀의 분위기에 관해서도 말을 이어갔다.

기성용은 "대표팀 생활을 오랫동안 하면서 감독님들이 2년도 채우지 못하고 교체되는 모습을 많이 봤다"라며 "대표팀이 경기력 문제를 보이면 감독만 책임을 지더라. 이건 아닌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런 문제를 선수들에게 직접 전했나'라는 말엔 "주장으로서 미팅 자리를 많이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