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자유한국당이 MBC '무한도전'에 뿔난 이유는

댓글 2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 해명과 사과를 요구했다. 국회의원들이 출연하는 ‘국민내각’ 특집편에 사실상 자유한국당 의원이 출연하지 않는다는 게 그 이유다.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28일 논평을 통해 “<무한도전>의 4월1일 방송 예고편을 보고 입을 다물 수가 없었다”면서 “5개 당을 대표하는 현역 국회의원 5명을 출연시키는데, 놀랍게도 자유한국당 대표로 김현아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해 4·13 총선에서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신) 비례대표 17번으로 당선됐다. 이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인한 탄핵 국면에서 당 내 비상시국회의에서 활동했다.

하지만 탈당해 바른정당을 꾸린 다른 의원들과 달리 탈당하면 의원직을 잃는 비례대표 신분인 김 의원은 자유한국당에 잔류해왔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월 김 의원에게 당원권 정지 3년 중징계를 내렸다.

정 대변인은 “김 의원은 바른정당 창당 행사에 참석하고 공식 행사의 사회를 보는 등 해당행위를 일삼아왔다”며 “자유한국당은 자진 탈당을 요구했으나 김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빼앗길까봐 탈당하지 않고 바른정당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김 의원을 자유한국당의 대표 선수로 초대한 것은 아무리 예능이라고 하더라도 상식에 맞지 않는다”며 “형식상 형평성을 갖춘 것 같으나 실제로는 바른정당 의원 2명이 출연하고 자유한국당 의원은 출연하지 않는 것이므로 방송 공정성에 정면으로 반한다”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무한도전>의 섭외가 “제작담당자의 불순한 의도에 기인한 것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이어 “무한도전 제작담당자는 자유한국당과 국민에게 명확한 해명과 사과를 하고, 방송 전에 상식적이고 합당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허남설 기자 nsheo@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