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미수습자 추정 유골 6조각, 반잠수선 갑판서 발견(종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그래픽]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골, 반잠수선 갑판서 발견



(진도=연합뉴스) 성혜미 장덕종 기자 = 해양수산부는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28일 오전 11시25분께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 일부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해수부는 이날 오후 4시30분 긴급 브리핑을 열고 "갑판 위 세월호 선수 쪽 브리지 밑 A데크 쪽 아래 리프팅빔을 받치는 반목 주변에서 4∼18㎝ 크기의 유골 6조각과 신발 등 유류품 일부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세월호 실은 반잠수선 갑판서 유골조각 발견
(진도=연합뉴스) 해양수산부는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28일 오전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 일부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해수부는 이날 오후 긴급 브리핑을 열고 "갑판 위 세월호 선수 쪽 브리지 밑 A데크쪽 아래 리프팅빔을 받치는 반목 주변에서 4∼18㎝ 크기의 유골 6조각과 신발 등 유류품 일부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유골이 발견된 위치. 2017.3.28 [해양수산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해수부는 세월호의 열린 출입구와 창문 등을 통해 배수작업을 하면서 흘러나온 펄에서 유골조각이 나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수부는 세월호 선체 아래 반목이 있는 구역에는 접근금지선을 설치하고 주변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연합뉴스

답변하는 이철조 단장
(진도=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철조 세월호인양추진단장이 28일 오후 전남 진도군청에서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해 발견과 관련해 브리핑을 마친 뒤 치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superdoo82@yna.co.kr



해경과 보건복지부,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등에서 인력을 파견받아 유골의 신원확인 및 유전자 분석작업에 돌입했다.

유골조각이 한 사람의 것인지, 어느 부위인지 등은 아직 파악이 안 되고 있다.

noano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