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종인, 이르면 이번 주말 대선 출마 선언…‘文 대항마’ 나서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7일 국회에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탈당 배경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2017.03.07.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종인 전 대표가 이르면 이번 주말 대선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김 전 대표 측 인사는 “김 전 대표는 28일 서울 시내 모처에서 민주당 비문(비문재인) 의원 9, 10명과 국민의당 의원 5명 등 10여 명과 조찬 회동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민주당 호남 경선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예상대로 60% 이상 득표함에 따라 향후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김 전 대표는 이번 대선에 ‘문재인 대항마’로 직접 나서기로 결심하고 출마 채비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늦어도 다음 주까지 출마 선언을 하겠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 사무실도 마련해 곧 입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하빌딩은 역대 대선에서 김대중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등이 거쳐 간 ‘선거 명당’이다.

김 전 대표는 출마 선언에서 ‘대한민국 비상대책위원장’을 콘셉트로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분권형 개헌을 통해 2020년 총선과 대선을 동시에 치를 수 있도록 하는 임기 3년의 ‘과도기적 리더’가 되겠다는 의미도 갖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