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박지원 "4월초 文공포증 생겨…우리 후보가 당선"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북 완전국민경선, 인사말하는 박지원


"文 대북송금특검 거짓말, 모두가 알아"

【전주=뉴시스】김난영 남빛나라 기자 =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26일 "4월 초엔 문재인 공포증이 생긴다"며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적하는 국민의당 후보의 대선 승리를 주장했다.

박 대표는 이날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대선후보자 선출 2차 전국순회경선에서 "이번 대통령 선거는 우리 국민의당 후보와 문재인 후보의 1대1 구도가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의 호남 인사차별, 예산차별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다. 문재인의 대북송금특검 거짓말과 변명을 모두 알고 있다"며 호남 내 반문정서를 자극했다.

그는 또 "전두환의 표창 이런 것을 (자신이 자랑하듯 말했다는 사실을) 부인했다가, 이제 그 사진(특전사 시절 사진)을 자기는 몰랐고 참모들이 골라줬다고 하는 이런 문재인의 행태를 잘 알고 있다"고 '전두환 표창 논란'에 대한 문 전 대표 대응방식을 비판했다.

박 대표는 또 전날 광주·전남·제주권역 국민의당 대선후보 경선 투표자 수가 6만명을 돌파한 점을 거론, "경선이 대박이 났다. 누가 호남에서 우리 국민의당 후보를 위해 이렇게 투표해줄까를 예측했나"라며 "위대한 우리 호남민들은 다시 한 번 국민의당이 집권하라는 기회를 줬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분들은 문재인 대세론을 얘기했지만 어제 광주·전남·제주, 오늘 전북을 보더라도 대한민국 차기 대통령은 국민의당 후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호남의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위해 반드시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당선되도록 전라북도 도민 여러분이 앞장서 달라"고 호소했다.

imzero@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