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LH,청년·신혼부부용 매입입대 아파트 2000가구 매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청년·신혼부부 등이 저렴한 비용으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매입임대주택을 공급을 위해 27일부터 전국 12개 지역본부에서 아파트 2000가구를 매입한다.

매입대상 주택은 사용승인 기준 10년 이내, 전용면적 60㎡ 이하, 감정평가 가격 3억원 이하, 단지 규모가 150세대 이상인 아파트로 매입대상 지역은 수도권 전역과 5대 광역시, 인구 10만 이상 지방 시·군 지역이다.

매각을 희망하는 집주인은 LH 홈페이지 또는 LH 청약센타에 공고문과 함께 게시된 매입신청서를 작성해 관할 LH 지역본부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접수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27일부터이며 마감기한은 따로 정하지 않고 2000가구 매입이 완료될 때까지 상시 접수할 예정이다.

서류심사 및 현장 실사 후 입지여건, 주택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매입 여부를 결정하며 매입가격(감정평가금액), 매입조건 및 기타 계약 관련사항에 대해 매도자가 동의하면 매매계약을 체결한다.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사업은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4인가족 기준 563만원) 이하 무주택세대구성원이 대상이다. 전체 매입물량의 70%를 소득 대비 주거비 부담이 큰 만 40세 미만 청년 및 혼인기간 5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공급하기 위해 도입된 새로운 유형의 임대주택이다.

LH 관계자는 "부동산 거래가 연중 꾸준히 이뤄지는 점을 감안해 접수마감 기한을 따로 정하지 않고 상시 매입하며, 일정량 매입 후 청년 및 신혼부부 세대 주거안정을 위해 신속히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