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쟁자 바르가스 부상…"박병호, 기회의 문 열릴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박병호[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 메이저리그 재입성에 도전하는 박병호(31·미네소타 트윈스) 앞에 행운으로 이어질 수 있는 묘한 변수가 발생했다.

경쟁자인 케니스 바르가스(26)의 부상이다.

동료의 불행에 웃음 지을 수만은 없지만, 박병호의 목표 달성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바르가스는 2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 포트마이어스의 센추리 링크 스포츠콤플렉스에서 열린 미네소타와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2017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홈 경기에 8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스위치 타자인 바르가스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푸에르토리코 대표로 출전하면서 시범경기에 뛰지 못했다. 이날 경기는 바르가스의 복귀전이었다.

그런데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2타수 무안타를 기록하던 중에 타구에 발목을 맞아 교체된 것이다.

바르가스는 박병호를 마이너리그로 밀어낸 인물이다.

지난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박병호는 미네소타의 1루수 혹은 지명타자로 출전했으나, 62경기에서 타율 0.191 12홈런 24타점 등 저조한 성적으로 기대에 못 미쳤다. 부상까지 겹쳐 시즌을 조기에 마감했다.

연합뉴스

케니스 바르가스[AP=연합뉴스 자료사진]



그 공백을 바르가스가 채웠다. 바르가스는 지난해 47경기에서 타율 0.230 10홈런 20타점을 기록했다.

미네소타는 올해 박병호를 메이저리그 로스터에서 제외하고, 바르가스를 새 시즌 주전 지명타자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을 벌였다.

박병호는 물러서지 않고 초청 선수 신분으로 참가한 올해 스프링캠프 시범경기 15경기에서 타율 0.359 4홈런 9타점 8득점 등으로 맹타를 휘두르며 존재감을 다시 알리고 있다.

미네소타도 박병호의 활약을 주목하고 있다. 바르가스가 다시 공백을 남기면 박병호를 향한 기대감이 더 커질 수 있다.

미국 CBS스포츠는 "바르가스가 이날 발에 타박상을 입었으며, 상태가 장기 부상으로 이어질 것 같지는 않다"고 상태를 전했다.

이어 "그러나 그의 회복 상태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며 "바르가스가 자리를 비운다는 것은, 박병호에게는 다시 선발 지명타자 자리를 차지하는 기회가 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CBS스포츠는 또 "바르가스가 중요한 시기를 놓친다면, 그의 부상은 박병호가 지명타자를 꿰차도록 문을 열어주게 되는 셈"이라며 주목했다.

abbi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