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인천공항공사, 대기오염 저감활동 우수기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해 추진한 대기오염 저감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23일 오후 인천시청에서 인천시로부터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3월 한국가스공사, 인천항만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함께 인천시 주관으로 ‘인천클린공사협의회’를 구성해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인천시가 2016년 한 해 동안 4개 기관의 성과를 평가한 결과 인천공항공사가 가장 우수한 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천공항공사는 2016년에 대기오염 저감사업에 총 304억 원을 투자ㅎ새 이산화탄소 40,822톤, 질소산화물 186톤, 황산화물 14.1톤을 감축하는 성과를 냈다.

이는 각각 30년생 소나무 600만 그루 식재, 승용차 9만2천 대 1년 간 운행정지, 황 함유량이 높은 중유인 벙커C유 3천 톤 연소 시 발생하는 황산화물 감축의 효과와 맞먹는다.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인천공항공사가 시행한 사업에는 태양광발전설비 설치 및 제2여객터미널 녹지공간 조성 항공기 보조엔진 가동을 대체하기 위한 지상전원 공급장치 설치 및 운영 항공기 이동 동선 최소화를 위한 녹색주기장 운영 자원회수시설의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법정 허용기준의 10% 이내로 관리 분기별 수시점검을 통해 매연 과다배출 차량 및 장비에 대한 개선조치 등이 있다.

인천공항공사 이수홍 에너지환경처장은 "인천지역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인천시와 정부의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향후 연료전지사업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공항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