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WC 유럽예선] 5R 돌입! 크로아티아-우크라니아, 포르투갈-헝가리 '빅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예선 5라운드. 25일부터 27일까지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 5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사커웨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향한 '유럽 예선 열전'

[더팩트 | 심재희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 5라운드가 열린다. 25일(이하 한국 시각)부터 27일까지 유럽 팀들이 월드컵 예선전을 치른다.

25일 펼쳐지는 크로아티아-우크라이나 경기가 5라운드 빅매치다. 현재 크로아티아가 승점 10으로 I조 선두, 우크라이나가 승점 8로 2위를 달리고 있다. 두 팀 모두 아이슬란드(승점 7)의 추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맞대결을 벌인다. 아이슬란드는 25일 코소보 원정길에 나선다.

B조 2,3위를 달리고 있는 포르투갈-헝가리의 26일 경기도 관심을 모은다. 포르투갈이 현재 승점 9로 2위, 헝가리가 승점 7로 3위다. 조 선두 스위스(승점 12)를 추격하기 위해서 승점 3이 필요한 포르투갈-헝가리다.

이 밖에 '축구종가' 잉글랜드는 리투아니아를 홈으로 불러들여 승리를 노리고, '전차군단' 독일은 아제르바이잔 원정 경기에서 승점 3 사냥에 나선다.

한편,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은 9개 조로 나뉘어 펼쳐진다. 6개 팀이 한 조를 이뤄 홈&어웨이로 경기를 치른다. 팀 당 10경기씩 치러 순위를 결정한다. 조 선두가 월드컵 본선 직행 티켓을 거머쥐고, 2위 팀 9개 중 가장 성적이 나쁜 나라 하나를 제외한 8개 팀이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본선에 합류한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예선(왼쪽이 홈 팀)
조지아-세르비아
터키-핀란드
오스트리아-몰도바
아일랜드-웨일스
이탈리아-알바니아
리히텐슈타인-마케도니아
스페인-이스라엘
크로아티아-우크라이나
코소보-아이슬란드
스웨덴-벨라루스
안도라-페로제도
스위스-라트비아
키프러스-에스토니아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지브롤터
불가리아-네덜란드
룩셈부르크-프랑스
포르투갈-헝가리
벨기에-그리스
아제르바이잔-독일
산마리노-체코
아르메니아-카자흐스탄
잉글랜드-리투아니아
북아일랜드-노르웨이
몬테네그로-폴란드
루마니아-덴마크
몰타-슬로바키아
스코틀랜드-슬로베니아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