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이폰, 맥북으로 변신하나...애플 특허 출원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를 맥북으로 변신시키는 기기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애플 전문매체 애플인사이더가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애플은 지난해 9월 '전자 액세서리 기기(electronic accessory device)'이라는 특허를 출원했다.

IT조선

특허는 노트북 모양의 모바일 기기 연결 장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키보드,그래픽 장치가 설치돼 있는 장치에 아이폰을 연결하면 맥북처럼 쓸 수 있다. 라이트닝 단자 등을 이용해 아이폰을 해당 장치에 연결해 트랙패드로 쓸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아이폰 화면을 큰 화면에 띄워서 작업할 수도 있다. 실제로 아이폰7 플러스의 화면 크기는 맥북 프로 트랙패드 크기와 비슷하다.

아이패드는 노트북 디스플레이 역할을 하도록 설정돼 있다. IT매체 더버지는 "9.7인치 아이패드는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지만 12.9인치 아이패드는 프로는 노트북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다"고 말했다.

IT조선

하지만 애플이 이번 특허를 적용한 실제 제품을 출시할 지는 미지수다. 애플인사이더는 "최근 애플은 아이패드가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며 "이번에 공개된 특허가 적용된 제품이 시장에 나올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말했다. 이 매체는 "애플이 스마트폰과 노트북 중간에 있는 장치를 만드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는 걸로 받아들여진다"고 덧붙였다.

IT조선 정미하 기자 viva@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