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골프존유원그룹 뉴딘미다트, 두다다쿵 제작사 아이스크림스튜디오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2일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는 아이스크림스튜디오 최병선 대표와 골프존유원그룹 계열사인 뉴딘미다트 김민광 대표(오른쪽).
미디어아트 컨텐츠 및 공간 비즈니스 기업인 골프존유원그룹의 ㈜뉴딘미다트(대표이사 김민광)가 지난 22일 EBS에서 방영중인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을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스크림스튜디오㈜(대표이사 최병선)’와 캐릭터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및 공간 개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 및 공간 개발, 뉴미디어 활용을 위한 신규 캐릭터 개발 등에 있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뉴딘미다트 김민광 대표는 “뉴딘미다트는 아이스크림 스튜디오와 함께 미디어아트 기반의 공간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색다른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힘쓸 것”이라 말했다.

㈜뉴딘미다트는 2017년 2월에 설립된 골프존유원홀딩스의 자회사로 미디어아트 컨텐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공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체험형 미디어아트 놀이터인 ‘키즈마루’’를 대전 조이마루에 오픈 하여 운영하고 있다. ‘키즈마루’는 단순한 오프라인 놀이시설 위주의 기존 키즈카페와는 달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 시키는 미디어아트 컨텐츠를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키즈카페이다. 상반기 내에 서울, 수도권 지역에 추가로 매장을 오픈 하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12년에 설립된 아이스크림 스튜디오㈜는 2013년 우수 컨텐츠 기업으로 선정되어 ‘문화부장관상’을 수상 하였으며,‘두다다쿵’으로 2015년 YMCA선정 좋은방송대상 ‘우수상’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이스크림스튜디오와 EBS가 공동제작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은 현재 중국, 유럽, 러시아 등 해외 대표 유아채널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으로서 사랑받고 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