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삼성 갤럭시S8, 中서 5월에 출시될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키뉴스 백연식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8이 5월에 중국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중국에서는 갤럭시S8의 출시가 5월 10일로 예정돼 있으며 오는 4월 28일 예약주문이 시작된다고 웨이보를 인용해 IT전문매체 GSM아레나가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GSM아레나에 따르면 미국은 4월 28일 판매가 시작되고 국내가 가장 먼저 출시가 빨리 이뤄진다. 국내는 4월 21일 출시가 되며 예약 주문은 4월 7일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8은 64GB의 용량과 4GB의 램으로 출시되는데 128GB의 용량과 6GB 램을 담은 변형 제품이 중국에서만 출시될 것이라는 얘기도 있다고 GSM아레나는 전했다.

오포, 비보, 샤오미 등 중국의 많은 업체들은 6GB의 용량이 담긴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도 이에 맞서기 위해 중국 전용 모델인 갤럭시C9프로에 6GB 램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하반기에 출시한 갤럭시노트7의 경우 중국 지역에만 한정해 6GB램과 128GB 용량의 변형 모델을 시장에 내놓을 것을 고려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도 작년 8월 국내에서 열렸던 갤럭시노트7 미디어데이에서 "중국 업체들이 고용량 내장 메모리를 활용해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만큼 갤럭시노트7도 128GB 모델의 중국 내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한적 있다.

키뉴스

갤럭시S8 예상 이미지 (사진=GSM아레나)


<저작권자 Copyright ⓒ 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