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유희열의 스케치북’ 태연 “속마음 털어놓는 일 어렵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유희열의 스케치북 태연 사진=유희열의스케치북


[MBN스타 손진아 기자] ‘유희열의 스케치북’ 태연이 속마음을 털어놓는 일이 어렵다고 밝혔다.

18일 방송되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에는 정준일, 매드클라운, 태연이 출연한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태연은 데뷔 11년 만에 발표한 첫 솔로 정규 앨범 ‘My Voice’의 타이틀곡 ‘Fine’으로 첫 무대를 열었다. “드라이브 할 때 듣기 좋은 음악”이라고 새 앨범을 설명한 태연은 ‘태연이 생각하는 자신의 목소리는 무엇인지’ 묻는 MC의 질문에 망설이다 “얼마 전 팬 분이 ‘태연의 목소리는 하나의 장르다’라는 얘기를 해주셨다”고 말해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또한 그는 이 앨범의 재킷 이미지를 ‘퇴폐’와 ‘나른’ 두 가지 콘셉트로 발매했다고 밝혔는데, 즉석에서 상반된 두 컨셉을 몸으로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태연은 곡을 받고 싶은 작곡가가 있는지 묻자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을 꼽으며 “사실 정준일씨가 예전에 곡을 주셨는데 아직 제 메일에 잘 있다”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태연은 솔로곡 ‘I’에 직접 참여하며 작사가로서의 가능성을 보이기도 했다. “‘I’는 거의 도끼 수준의 라임이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 MC 유희열은 그 후 작사 작업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물었는데, 태연은 “내 마음을 표현하는 게 조심스럽다”며 “속 얘기를 잘 안 하는 편이다. 지나간 과거는 거기서 끝내고 일기도 쓰지 않는다”고 솔직한 마음을 고백했다.

태연은 연습생 시절부터 팬이었던 넬의 대표곡인 ‘기억을 걷는 시간’을 이번 앨범의 히든 트랙으로 실었다고 밝혔다. “음원으로는 들을 수 없고 오직 CD로만 들을 수 있는 노래, ‘CD Only’다”라고 말한 태연은 “오늘 방송 최초로 이 노래를 부르겠다”며 ‘스케치북 Only’ 무대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