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경제 브리핑] LG유플러스, 무선 백홀 기지국 첫 공개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 무선 백홀 기지국 첫 공개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노키아와 공동 개발한 ‘무선 백홀 기지국(사진)’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 장비는 5세대(5G) 기지국에서 보내는 전파가 장애물을 피해갈 수 있도록 중계하는 역할을 한다. 용량이 큰 데이터를 끊김 없이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별도의 유선 케이블이 필요 없어 구축 비용이 저렴하다. 무게가 가벼워 전신주 등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섬, SK네트웍스 패션부문 인수

중앙일보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회사 한섬이 지난달 28일 SK네트웍스 패션부문 인수계약을 체결하며 인수를 완료했다. 지난해 12월 양수도 계약 체결 당시 가액인 3261억원보다 261억원 줄어든 3000억원에 인수를 마쳤다. 이번 인수로 한섬은 타미힐피거 ·CK등 수입 6개 브랜드와 오브제를 포함한 자체 브랜드 6개 등 총 12개 브랜드를 한섬글로벌과 현대G&F 등 자회사 2개로 나눠 운영한다. 현대 G&F의 대표로는 조준행(사진) 전 SK네트웍스 전무가 선임됐다.

포스코 인재창조원·포스텍, AI 전문가 양성

포스코 인재창조원과 포스텍(포항공과대) 정보통신연구소는 포스코 그룹의 사내 인공지능(AI) 전문가 육성 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맺고 이론·실습교육과 공동연구를 함께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코 인재창조원은 포스코 그룹과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기초과정 교육을 담당하고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원은 심화 과정 교육을 맡는다.



드럭스토어 왓슨스 최대 50% 봄 세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드럭스토어 왓슨스가 7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봄 세일을 진행한다. 메이크업·스킨케어·헤어제품 약 5000여개에 대해 최대 50% 할인해 준다. ‘마몽드 로즈워터’ 등 인기 품목에 대해서는 1+1 행사도 한다.

크린토피아 ‘봄맞이 겨울옷 세탁 세일’

크린토피아가 3월 18일까지 ‘봄맞이 겨울옷 세탁 릴레이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3주 동안 매주 다른 품목의 세탁물을 할인하는 행사다. 1주 차인 3월4일까지는 겨울 점퍼와 패딩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일까지는 가죽 , 이불류 30% 할인 혜택이 있다.

조앤더주스 ‘프레쉬 프레스드’ 출시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덴마크계 착즙주스 매장 ‘조앤더주스’가 비타민C 강화 음료인 ‘프레쉬 프레스드’를 1일 출시했다. 레몬·생강·당근 등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과일·야채를 사용해 한 잔에 1일 비타민C 권장량(100㎎)을 섭취할 수 있다. 가격 7800원.

호반건설, 370명에게 장학금 8억 전달

호반장학재단이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호반건설 본사에서 ‘2017년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다문화가정·새터민 자녀 등 학생 370명에게 총 8억여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상렬 호반건설 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된 호반장학재단은 지난 18년간 7000여 명에게 약 116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