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WBC 결전 4개국 출사표…감독들, 벌써 기 싸움 '팽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야구 월드컵, WBC 개막이 이제 닷새 앞입니다. 오늘(1일)은 1라운드에서 대결을 펼칠 4개국 감독이 기자회견을 열고 출사표를 던졌는데요. 벌써부터 기 싸움이 팽팽합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평가전 3연승을 거둔 김인식 감독은 4년 전 1라운드 탈락의 아쉬움을 반드시 씻어내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김인식/한국 대표팀 감독 : 대한민국의 모든 야구 팬들이 기대를 걸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해서 싸울 생각입니다.]

국제 대회 때마다 복병 노릇을 한 대만과, 개막전 상대팀 이스라엘도 기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은 메이저리그 124승의 제이슨 마키를 한국전 선발 투수로 예고했습니다.

[제리 웨인스타인/이스라엘 감독 : (평가전에서) 한국팀 감독, 선수들, 홈구장, 홈팬 모두 대단했습니다.]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대거 합류하면서 최강 전력으로 꼽힌 네덜란드는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헨슬리 뮬렌/네덜란드 감독 : 메이저리그 경력이 풍부한 선수들이기 때문에 충분히 기량을 발휘할 것입니다.]

이스라엘과 네덜란드는 고척돔 적응 훈련을 시작했는데, 전광판을 맞히는 홈런 타구를 날리며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WBC 개막에 앞서 실전 리허설도 시작됩니다.

우리나라는 내일 상무와, 이스라엘은 경찰청과 시범경기를 치릅니다.

서효정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