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홍준표 경남지사 "위안부 합의는 외교 아닌 뒷거래"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경남도, 3.1절 기념식 개최


뉴시스

경남도, 3.1절 기념식 거행


【창원=뉴시스】 김성찬 기자 = "인간 존엄의 문제인 위안부 피해를 물질적 보상 대상으로 만들어 버린 지금의 (한국)외교정책은 외교가 아니라 뒷거래입니다."

홍준표 경남지사는 1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98주년 3·1절 기념식에서 (박근혜 대통령) 현 정부의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위안부 합의 문제를 이 같이 지적하고 "10억엔이라는 푼돈에 거래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일본 위안부 문제는 나치의 유대인 학살과 같은 반인류 범죄로, 합의가 아니라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중남미와 유럽을 필두로 세계적으로 좌파정권이 몰락하고 우파정권이 집권하고 있지만 유독 우리나라만 좌파광풍에 휩싸여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가 자국 우선주의의 기치 아래 자국기업의 해외 유출을 막기 위해 초법적 수단까지 사용하고 있다"며 "그런데 우리는 연봉 1억원이 넘는 강성 귀족노조와 진보라는 가면에 숨어 갈등과 대립을 부추기는 일부 정치세력과 기업인을 범죄시 하는 반기업 정서가 우리 기업을 해외로 내몰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 지사는 현 정치와 경제, 남북관계와 외교대란을 언급하며 "지금의 대란을 변혁의 기회로 삼아 민중주의가 아닌 민주주의를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남도의)빚도 다 갚았고, 경남미래 50년 사업의 핵심과제인 3개 국가산단도 착공을 앞두고 있고, 청렴도도 전국 1위를 차지했다"며 "이제 남은 것은 서민복지 정책을 집중적으로 펼쳐 모두가 잘 사는 경상남도, 청년들의 꿈이 살아나는 경상남도를 만드는 것"이라고 도정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도청에서 열린 3·1절 기념식에는 독립유공자 유가족과 보훈단체장, 도의원,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홍 지사는 기념사에서 "일제 36년의 암흑기와 6·25 한국전쟁의 폐허 속에서, 독일의 탄광에서, 열사의 중동에서 땀 흘려 일하며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며 "돈이 없어 불행한 것이 아니다. 꿈이 없어 불행한 것이다. 청년들과 서민들이 '꿈을 꾸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kims1366@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