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NH농협은행, 2016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사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NH농협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조계원 기자]NH농협은행이 지난해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사로 선정됐다.

NH농협은행은 27일 금융감독원으로 부터 '2016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2015년부터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학교·금융회사·동아리 등 단체부문과 교사·금융회사 직원 등 개인부문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지난 2012년부터‘행복채움금융교실’을 통해 청소년 금융교육에 앞장서 왔으며, 2015년 금융감독원의‘1사1교 결연학교 부응정책’에 맞춰 1사 1교 결연에 적극 참여한 결과 2016년 말 기준 890개교와 결연을 맺어 금융회사 중 최다 결연 실적을 기록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국 10개 지역에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개설하여 '현장체험형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금융교육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내부 강사인증제도 운영, 학생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교육' 등의 금융교육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선정 직후 "농협은행은 농업금융, 서민금융, 공공금융 등을 바탕으로 국가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 및 학교와 협력하여 금융교육으로부터 소외된 계층 및 청소년들을 위해 공익적 역할을 다 하겠다”며,“또한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일깨워줌으로써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