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인터뷰] 여자플러스 변정수-설수현-정가은 “내숭은 없고 내공은 있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SBS funE l 강경윤 기자] SBS 플러스 뷰티 프로그램 ‘여자플러스’(기획 이상수 연출 권민수)에서 찾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내숭’이다.

제작진은 종종 “이렇게 솔직해도 되나?”라고 걱정할 정도. 맏언니 변정수, 둘째 언니 설수현, 막내 정가은 등 3MC는 내숭은 없지만 내공은 가득하다고 말한다.

MC들의 특색도 뚜렷하다. 매사에 적극적인 모델 출신 방송인 변정수와 세 아이를 키우는 현모양처 설수현, 출산 7개월 만에 바비 인형 같은 몸매를 되찾은 정가은까지 뷰티 프로그램에 딱 맞는 옷을 갖춰 입었다. 3040여성들을 TV 앞으로 끌어당기는 자석같은 세 여성들을 만나봤다.

SBS funE

Q. 서로의 매력에 대해서 얘기한다면?

설수현 : 매력이라고 있을까요? 그냥 정말 살림하고 정석대로 산 그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거 같아요. 오늘도 촬영 오기 전에 남편과 아이들 먹일 된장찌개와 청국장 준비해놓고 나왔어요.

변정수 : 걸크러쉬를 맡고 있죠.(웃음) 저는 막 던져요. 대본이 없어요. 특히 뷰티 정보에 대해서는 물어보시면 거의 다 대답할 수 있어요. ‘이거 써보니 좋더라’, ‘이렇게 관리 받으면 좋더라’ 등등 다 얘기할 수 있어요.

정가은 : 갓 결혼을 했기 때문에 처녀에서 유부녀로 넘어가는 단계예요. 그래서 어슬프게 알고 있는 것도 있고 또 출산한 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출산후 관리에 대해서는 전문가예요. 공감대 형성할 부분이 많아지겠죠?

SBS funE

Q. ‘이곳만큼은 자신있다’ 하는 부분을 꼽아주자면?

변정수 : 저는 아무래도 비율?(웃음) 예전에는 정말 갇혀 살던 사람이었는데 이제는 정말 많이 내려놨어요. 옷을 이렇게 입어야 한다, 나의 단점은 가려야 한다 이런 걸 버렸어요. 장점과 단점을 믹스앤 매치하는데 자신있죠.

설수현 : 이 방송하면서 알았는데 제 팔 라인이 예쁘대요. 어제도 페인트칠 하느라 팔을 많이 썼는데 운동이 된 것 같아요.(웃음) 살림하면서 운동을 꾸준히 했던 게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정가은 : 언니들이 제 발목이 예쁘대요. (설수현이 ‘가은이는 엉덩이에서 발목까지 떨어지는 라인이 가장 예쁘다’고 말하자) 출산 이후에 다시 몸매를 되찾으려고 노력 많이 했어요. 노하우는 방송을 통해 공개할게요.

SBS funE

Q. 방송을 위해서 하는 특별한 관리법이 있나?

변정수 : 저는 솔직히 말할 수 있어요. 방송 오기 전에는 스킨케어 꼭 받고 오고요. 그리고 전신 고주파 관리도 받아요. 홈케어도 하지만 관리 따로 받는 건 받는다고 시청자들에게 솔직히 말씀 드려야죠.

정가은 : 저도 어제 한시간 반동안 관리실에서 관리 받았어요. 골격 관리라고 해서 온몸에 있는 부종을 빼는 관리예요.

설수현 : 어머, 그럼 저만 안 받은 거예요? 저는 전 집에 제사여서 전 열심히 부치고 왔어요.(웃음) 관리실에서 관리는 따로 안 받고, 촬영 당일에 반신욕하고 운동해서 땀을 꼭 빼고 오는 것 밖에 없어요.

SBS funE

Q. 3040여성들이 예뻐질 수 있는 방법 있나.

설수현 : 가장 간단히 예뻐지는 방법은 마스크팩이요. 방송하면서 (변)정수언니에게 배운 건데요. 요리할 때 불 앞에서 하니까 얼굴이 건조해지거든요. 그래서 얼굴에 마스크팩을 붙이고 요리하면 참 좋아요.

정가은 : 저도 마스크팩과 마사지크림 추천해요. 사실 마사지크림은 3~4만원 정도 하는데요. 비싸서 못산다기 보다는 여유가 없어서 투자를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남편 거 조금 덜 사고 본인에게 투자하기를 추천합니다.

변정수 : 자세도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중년으로 접어들면서 여성들이 위축이 돼요. 어떤 자리에 가면 자세부터 구부정해지고 꼭 가방은 끌어안고 눈치를 보게 돼요. 나이가 들어갈 수록 자신감을 가져야 하고요. 상대방의 눈을 쳐다보고 자신감 있게 미소를 짓는 연습을 해야 해요.

SBS funE

Q. ‘여자플러스’ 시청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변정수 : ‘여자플러스’ 섭외가 오기 전부터 여러 가지 패션 프로나 뷰티 프로그램들에 제안을 많이 받았는데요. 가장 아쉬웠던 건 대본에 얽매어서 현실적인 내용이 부족하다는 거였거든요. ‘여자 플러스’는 옆집 여자들과 하는 수다 같은 거예요. 과감히 대본을 버리고 진짜 저희가 해본 것들 위주로 솔직하게 알려드릴 거예요. 함께 수다 떨어요.

설수현 : 저는 패션이나 뷰티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었어요. ‘여자 플러스’ 하면서 정말 많이 배웠어요. 보통 여성 분들도 ‘나도 꾸며볼까?’란 생각을 ‘여자플러스’ 보면서 많이 하실 것 같아요. 저와 함께 공감대 나눠요.

정가은 : 저도 이제 어느덧 40대로 접어들면서 연령대 있는 여성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별로 없다는 걸 느꼈어요. 다른 뷰티 프로그램들이 20~30대가 기준이었다면 ‘여자플러스’는 30~40대는 물론 50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뷰티 프로그램이거든요. 함께 배우고 공부하면서 웃었으면 좋겠어요.

‘여자플러스’는 3040을 위한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토크쇼로 진정한 정보와 날카로운 리뷰를 통해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날카롭게 분석해 보는 프로그램. 지난주 첫 방송돼 주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생활 밀착형 정보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본 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SBS 플러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BS funE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강경윤 기자 kykang@sbs.co.kr

☞ 다함께 Fun! SBSFunE 연예뉴스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플러스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