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국립중앙과학관-국립독일박물관, 과학기술 이해증진 위한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양성광 관장(한국)과 Wolfgang M. HECKL관장(독일)과 MoU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국립중앙과학관은 지난 23일 독일(뮌헨)에서 국립독일박물관과 과학기술 정보교환, 인적교류, 교육 및 전시협력, 양국 과학기술 이해증진을 위한 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기초·현대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정보교류와 과학사 유물 및 전시품 교류 특별전, 세미나 개최 그리고 과학기술자료 탐구 및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에서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협력사업의 구체화 및 발전을 위하여 공동협력 위원회를 구성하여 협력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양 기관 전문가를 상호 교류하는 한편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하는 국제과학관심포지엄(ISSM)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양성광 관장은 “국립독일박물관(DM)은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세계최대 규모의 과학박물관으로서, 기초 및 현대 과학기술 등의 분야에 뛰어날 뿐 아니라 다량의 과학기술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MoU를 계기로 양 기관의 상호협력과 과학문화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전문 인력 교류와 공동연구 등 활발한 교류 협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권지예 july15@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