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단독] '대통령 차명폰' 이영선이 개통해 한꺼번에 폐기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통령-최순실, 570회 통화한 그 차명폰

이영선, 군대 후배 대리점서 차명폰 개통

[앵커]

앞서 특검은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씨가 차명폰을 이용해 570여 차례에 걸쳐 통화해왔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저희들은 그 중에서도 저희들의 태블릿 PC 보도가 있었던 날 통화가 집중됐고, 최씨의 귀국을 종용한 것도 이 차명폰을 통해서였다고 단독보도해드렸습니다.

해당 기사 보기 ☞ [단독] 박 대통령-최순실, 태블릿 보도 첫날 새벽까지 10회 통화

그런데 특검이 이 차명폰을 추적한 결과 최 씨의 비서노릇을 하던 이영선 행정관이 자신의 군대 후임이 운영하는 휴대전화 대리점에서 개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차명폰은 여러 개가 한꺼번에 만들어지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한꺼번에 폐기됐습니다. 특검은 해당 차명폰이 박 대통령과 최 씨의 공모 관계를 입증할 핵심 단서로 보고, 내일(24일) 이 행정관을 상대로 개설 경위 등을 추궁할 방침입니다.

심수미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박영수 특검팀은 최근 경기도 부천의 한 휴대전화 대리점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씨가 지난해 4월부터 10월까지 570여 차례에 걸쳐 통화했던 차명폰을 개통한 곳입니다.

이 대리점의 주인 A씨는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의 군대 후임으로 조사됐습니다.

특검은 이 행정관이 해당 대리점을 통해 지난해 1월 여러대의 차명폰을 개설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박 대통령과 최 씨가 사용할 차명폰을 이 행정관이 미리 여러개 만들었다가, 일정기간이 지나면 한꺼번에 회수해서 없애온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윤전추 행정관은 차명폰을 만드는 과정에서 자신의 가족이나 친지 등의 명의를 빌려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검은 이 차명폰이 이번 사건에서 박 대통령과 최 씨의 공모관계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물증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검은 내일 오전 10시 출석하는 이 행정관을 상대로 누구의 지시로, 왜 차명폰을 개통해 제공했는지 추궁할 방침입니다.

심수미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