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문명고 교장 "연구학교 계속 추진"…학생·부모 "끝까지 반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0여명 운동장서 시위…'연구학교 반대' 대자보 붙여

(경산=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경북 경산 문명고 학생과 학부모가 국정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지정 나흘째인 23일 교내에서 반대 시위를 이어갔다.

연합뉴스

"국정교과서 연구학교 철회하라"
(경산=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23일 오전 경북 경산 문명고 운동장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플래카드에 '국정교과서 철회'를 적고 있다. 2017.2.23 sunhyung@yna.co.kr



학생과 부모 150여명은 오전 9시 30분께부터 학교 운동장에서 "연구학교 반대한다" 등 문구를 적은 피켓을 들고 연구학교 철회를 요구했다.

학부모 A씨는 "4차 산업혁명으로 학생 각자 가치와 신념, 소양을 길러야 할 때 국정교과서가 웬 말이냐"며 "교장과 이사장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사과하고 연구학교를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른 학부모 B씨는 "학자와 정치인도 합의를 하지 못한 내용을 학생을 상대로 연구하는 게 어찌 교육이라고 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김태동 교장은 오전 10시께 학생들 앞에서 학교 의견을 공식 전달하려고 했으나 1시간이 넘게 교장실에서 나오지 않고 있다.

김 교장은 출근길에 연합뉴스 기자에게 "연구학교는 무조건 계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7일 경북도교육청에 국정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신청을 하고 학부모에게 "23일까지 기다려 달라"고 얘기한 바 있다.

김 교장이 연구학교 강행 의사를 밝힘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 반대 움직임은 거셀 전망이다.

학생과 교사, 학부모는 지난 22일 정식으로 '문명고 국정교과서 지정철회 대책위원회'를 꾸렸다.

공동대표를 맡은 학부모 5명을 비롯해 교사 2명, 2·3학년 진학 예정인 학생 4명 등 11명으로 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대책위는 학교 곳곳에 연구학교 반대 문구를 적은 대자보를 붙이고 현수막을 거는 한편 매일 철회 촉구 집회를 열 계획이다.

대책위 관계자는 "학교가 연구학교를 강행하겠다면 우리도 끝까지 반대 운동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sunhyung@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