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623435 001201209053623435 02 0205001 5.18.21-RELEASE 1 경향신문 0

[군산대]군산대 황룡도서관,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글자크기
군산대학교는 9월 4일(화) 황룡도서관 1층 로비에서 채정룡 총장을 비롯하여 교내 주요 보직자, 단과대학장, 부속기관장, 교직원 및 학생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룡복합문화공간 개관식을 가졌다.

황룡복합문화공간은 열람실 기능만 하던 기존의 황룡도서관을 북카페, 그룹스터디룸, 휴게실, 정보검색실, 전자신문열람대, 24시간 열람실 등으로 리모델링해 문화와 휴식이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 것이다.

황룡도서관의 문화복합공간으로의 리모델링은 도서관이 단순히 정보제공을 하는 곳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고급의 정보는 물론. 문화와 휴식까지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정서를 풍요롭게 하는 문화복합 공간으로서 인식을 개선하고, 나아가 이용자들의 정서를 풍요롭게 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대학교는 단계적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하고, 향후 대학도서관을 유비쿼터스 라이브러리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윤지애/인터넷 경향신문 인턴기자
(@YeSS_twit/웹場 baram.khan.co.kr)

[꼴값어워드] 우리 사회 최고의 꼴값을 찾습니다.
9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에서 가장 꼴값을 떤 인물 한 명을 추천해주세요.
결과는 경향닷컴 내 웹장(baram.khan.co.kr)에 게재됩니다.
- YeSS(지속가능사회를 위한 젊은 기업가들)꼴값어워드 선정위원회 "꼴값이 씨가 마르는 세상을 꿈꾸며"
아래 링크를 눌러,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이달의 꼴값!! 투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