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비난 감수한 '역설의 여론전' …탄핵심판에 '자승자박'

댓글 3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설 연휴 직전에 인터뷰를 했다는 점에서 결국 여론전을 위한 거라는 분석이 나오는데요, 역설적인 건 이 인터뷰가 탄핵 심판 중인 대통령에게 유리한 것이 아니라 되레 자승자박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인터뷰에서 우리 사회를 '촛불'과 '태극기'로 양분하고 진보와 보수로 가르고 있습니다.

세월호 7시간 행적 논란에는 여성비하 발언을 꺼냈습니다.

탄핵 관련 의혹뿐만 아니라 안보 관련 민감한 현안도 언급했습니다.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 영토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선 최소한의 방어시스템을 안 하겠다고 하면 그건 아주 잘못된 나라지요.]

지금은 각종 범죄 혐의와 의혹이 핵심인 탄핵정국인데 이념 구도로써 안보 이슈를 꺼낸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직무 정지 중에 나온 이 같은 발언이 실제 여론전에 효과가 있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지지층을 결집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비난 여론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탄핵심판에도 유리할 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 대통령이 헌재 출석요구에는 응하지 않고 장외에서 관련 혐의를 전면부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같은 상황이 계속된다면 박 대통령을 대리하는 대리인단의 주장을 헌재가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이재승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