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위안부는 매춘부"…日 극우 호텔 '망언' 전파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위안부는 고급 매춘부였다."

이런 왜곡된 사실이 담긴 책을 객실에 비치해 우리나라뿐 아니라 주변국들의 비난을 받고 있는 일본 '아파' 호텔이 다음 달 열리는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의 선수단 숙소까지 제공하는 것으로 S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도쿄에서 최호원 특파원입니다.

<기자>

다음 달 열리는 삿포로 동계 아시안 게임의 선수단 숙소 가운데는 아파 호텔도 포함돼 있습니다.

"위안부는 고급 매춘부였다." "난징대학살은 날조된 것이다."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마저 이런 내용의 극우 서적 문제를 우려하고 있지만, 아파 호텔 측은 이를 철저히 무시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일본 극우 세력의 대표라고 생각해 외부 비판에 밀리지 않겠다는 겁니다.

호텔 회장이자 극우 서적을 직접 쓴 모토야 회장은 극우 강연단체 '쇼우헤이쥬쿠'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쇼우헤이쥬쿠는 이곳 아파 호텔 본사를 포함해 일본 전역에서 수십 차례의 강연을 엽니다.

이 극우 강연회의 참석자는 연인원 1만 2천여 명에 이릅니다.

[모토야 도시오/극우 '아파' 호텔 회장 : (미국이) 태평양전쟁을 이용해 세계대공황을 탈출하려고 한 겁니다. 올바르냐, 아니냐, 거짓이냐, 참이냐가 아닙니다. 힘이 강한가 약한가가 중요합니다.]

또 다른 강연자들의 심각한 망언이 이어집니다.

[우에다/기업인 : 위안부는 말이죠. 일본 남자들만이 한 것이 아니라, 조선인 부대도 있었기 때문에…]

[모로하시/강연단체 사무국장 : 일본이 대동아전쟁을 하지 않았으면, 많은 나라들이 지금도 서구의 식민지였을 겁니다.]

모토야 회장은 극우 서적의 영어판을 전파하기 위해 앞으로 5년 안에 미국, 캐나다를 비롯한 전 세계에 100여 개의 호텔을 짓겠다고 밝혔습니다.

※ ⓒ SBS & SBS콘텐츠허브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 '최순실 파문' 특검…SBS뉴스 모아 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