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스위니토드'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영예의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작품상은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정성화·전미도 남녀주연상 차지

이데일리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한국뮤지컬협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 열린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16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열린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스위니토드’는 ‘노트르담 드 파리’ ‘마타하리’ ‘위키드’ ‘킹키부츠’ 등을 제치고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스위니토드’ 제작사 오디컴퍼니의 신춘수 대표는 “뜻밖의 수상이다. 고생하며 만든 작품인데 크리에이티브 팀의 열정으로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한국의 작품이 해외에도 선보이는 그날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창작뮤지컬 중 최고 작품을 가리는 ‘2016뮤지컬작품상’은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에 돌아갔다. 제작사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의 장상용 대표는 “‘1000억을 줘도 백석의 시 한 줄과 바꿀 수 없다’는 대사가 있다. 그런 삶을 살고 있는지 반성하게 된다”며 “좋은 작품을 만들어준 창작진과 배우, 관객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데일리

남우주연상은 ‘킹키부츠’의 정성화가, 여우주연상은 ‘스위니토드’의 전미도가 받았다. 정성화는 “연출가 제리 미첼이 ‘배우는 죽을 때까지 발전해야 한다’고 했다. 계속 발전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전미도는 “노래를 잘 못하는 뮤지컬배우란 생각에 계속해야 할지 고민할 때 만난 작품”이라며 “버티길 잘 한 것 같다. ‘스위니토드’ 팀 덕분에 받는 상이라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스위니토드’는 대상 외에 여우주연상(전미도), 남자신인상(김성철)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도 2016뮤지컬작품상과 극본·작사상(박해림), 연출상(오세혁)으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뮤지컬어워즈는 지난 50년 동안의 한국뮤지컬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0년을 준비하기 위해 한국뮤지컬협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 개최했다. 2015년 12월부터 2016년 11월까지 14회 이상 공연한 뮤지컬 중 55개 제작사의 작품 77편을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 평가 80%와 일반 투표단 평가 20%를 합산해 수상작 및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엔 젊은 뮤지컬인은 물론 연출가 임영웅, 배우 김성원 등 뮤지컬계 원로와 프로듀서 송승환, 배우 최정원 등 중견 뮤지컬인 등이 한데 어우러져 뮤지컬 축제를 펼쳤다.

다음은 수상작 및 수상자 명단.

▲한국뮤지컬어워즈대상=스위니토드 ▲2016뮤지컬작품상=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남우주연상=정성화(킹키부츠) ▲여우주연상=전미도(스위니토드) ▲남우조연상=박은태(도리안 그레이) ▲여우조연상=신영숙(레베카) ▲남자신인상=김성철(스위니토드) ▲여자신인상=이예은(위키드) ▲앙상블상=킹키부츠 ▲신인연출상=추정화(인터뷰) ▲극본/작사상=박해림(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작곡/음악감독상=이진욱(라흐마니노프) ▲안무상=신선호(로기수) ▲연출상=오세혁(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무대예술상=오필영(마타하리) ▲프로듀서상=엄홍현(마타하리) ▲특별공로상=박만규

이데일리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