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신문선 “권오갑 현 총재 측, 불법 선거 운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직 도전에 실패한 신문선 명지대 기록전문대학원 교수. [제공=연합뉴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11대 총재에 단독 입후보했으나 일방적으로 패한 신문선 명지대 기록전문대학원 교수가 권오갑 현 총재 측에 불법 선거 운동 의혹을 제기했다.

신 교수는 16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차기 프로연맹 총재 선거에서 단독 입후보해 전체 대의원 23명 가운데 5표를 얻어 낙선한 뒤 "단독 후보로 출마해 신임 여부를 묻는 선거였지만 등록하지 않은 후보와 싸웠다"라며 "선거 과정엔 불법 선거 운동이 있었다. 역사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권오갑 총재 측이 4년간 150억원을 내겠다고 대의원을 찾아다니며 입후보한 후보를 떨구려 했다"라며 "그 책임을 지키는지 눈을 크게 뜨고 지켜보겠다"라고 강조했다.

신 교수에 따르면 권오갑 총재 측이 선거를 앞두고 대의원들에게 등록 후보인 신 교수가 자신과 같이 150억원을 확보할 수 있겠느냐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신 교수는 "선거 전 대의원들이 눈을 마주치지 못하더라”면서 “축구는 부정행위를 하면 안 된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그는 "이번 선거는 한국 프로축구가 민주화하고 개혁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런 의미에서 나는 패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축구에 반칙이 있더라도 결과는 뒤집지 못한다"며 선거 결과에 대해선 승복하는 입장을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배동미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