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경진 "반기문, 朴 하야에 대한 입장 밝혀야"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학생과 만난 반기문 전 총장


【서울=뉴시스】남빛나라 기자 =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은 16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와 관련한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말한 뒤, "국민이 도탄에 빠졌는데도 반 전 총장은 귀국 후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과 관련해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거나 국민들을 위로하는 메시지가 없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또 "반 전 총장은 국정농단 사건이 발생하기 전까지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할 듯한 태도를 보이면서 구애를 거절하지 않았다"며 "국정농단에 대한 엄혹한 비판과 냉철한 사과 없이 갑작스럽게 태도를 바꿨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반 전 총장은 박근혜 정부가 일본과 위안부 합의를 했을 때 '역사가 박근혜 대통령을 높이 평가할 것'이라고 칭송했고, 세월호 참사에 대해서는 철저히 침묵했다"며 "명확하게 입장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이어 "반 전 총장은 개인의 도덕적·윤리적 문제뿐만 아니라 정치적 견해·비전에 대한 발표나 검증도 없었다"며 "사드와 한일관계 등 전공 분야인 외교관계나 법인세, 부자 소득세 같은 내치 문제에 대해서도 명확한 의견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대선 주자로서 총체적인 정체성 검증을 요구했다.

south@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