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WBC, 해설위원에 박찬호…"또 다른 드라마 탄생 바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한국 야구의 전설, 박찬호가 WBC 해설위원으로 활약합니다. 4년 전 후배들의 뼈아픈 패배를 함께 했었죠. 그래서 올해 3월 설욕전이 될 WBC를 누구보다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WBC 대회마다 박찬호는 우리 야구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1회 대회 때는 "30년간 일본을 이길 수 없을 것"이라던 이치로를 구위로 눌렀습니다.

뜬공으로, 또 헛스윙 삼진으로 꼼짝 못하는 이치로의 모습에서 야구팬들은 속시원함을 느꼈습니다.

3회 WBC에선 박찬호의 입담이 팬들의 쓰린 속을 풀어줬습니다.

[박찬호/JTBC 해설위원 (2013년 호주전) : (유니폼에 살짝 맞았네요.) 참 아쉽습니다. 몸에라도 맞았으면 아프기라도 한데… 전혀 뻑(보크)이 아닙니다. (좀 설명을 해 주시죠.) 이건 설명할 게 없습니다.]

올 3월 열리는 WBC에서, 박찬호는 대표팀의 선전 속에 주인공보다 조연이 되길 희망했습니다.

[박찬호/JTBC 해설위원 : (지난 경기의) 실망감과 좌절이 또 다른 축복과 기쁨을 만들어내는 계기가 분명히 될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처음 한국에서 열리는 WBC에 큰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박찬호/JTBC 해설위원 : 엄청난 에너지가 분명히 고척돔 안에 생겨날 것이고, 또 다른 드라마가 (국민들과) 같이 하는 속에서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박찬호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WBC는 오는 3월, JTBC가 중계합니다.

서효정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