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WBC 1라운드 최대 강적은 네덜란드…"밴덴헐크 넘어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스포츠 소식입니다. 야구 월드컵,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WBC가 이제 50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2006년과 2009년에는 연속으로 4강 이상의 성적을 냈지만 4년 전에는 1라운드도 넘지 못했죠. 이번에도 1라운드를 넘어서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대만과 이스라엘도 쉽지 않지만 특히 네덜란드가 최대 복병으로 꼽힙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우리 선수들이 꼽는 1라운드 최대 강적은 네덜란드입니다.

[허경민/WBC 국가대표 : 네덜란드 쪽에서 메이저리그 선수도 많이 나오고 조금 더 강하지 않나.]

네덜란드는 4년 전 WBC에서 4강에 올랐고, 이번 대회에서도 4강 이상의 성적을 목표로 메이저리그 선수들을 대거 불러들였습니다.

2013년부터 2년간 우리 프로야구 삼성에서 뛰었던 소프트뱅크의 릭 밴덴헐크는 한국전 선발로 나설 전망입니다.

[차우찬/WBC 국가대표 : 밴덴헐크가 한국에서 경험을 많이 했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많이 알려줄 것 같아요. 정보를. 제 1순위로 경계해야 되지 않을까.]

밴덴헐크는 한국에서 20승 13패, 평균 자책점 3.55를 기록했는데, 김태균과 정근우, 이용규 등 대표팀 타자들과 대결에서도 앞서 있습니다.

[민병헌/WBC 국가대표 : 제가 시즌 때 밴덴헐크 공을 잘 못 쳤거든요. 이번에 꼭 네덜란드와 붙게 된다면 잘 쳐보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4년 전 네덜란드에 지는 바람에 조기 탈락했던 우리 대표팀은, 홈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반드시 설욕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온누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