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트레이너 아닌 비서라더니…윤전추 "朴대통령 운동 지도"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탄핵심판 변론기일 출석해 증언…청와대 측 설명과 달라

연합뉴스


2016년 5월 박근혜 대통령의 해외순방에 동행했다가 귀국하는 윤전추 행정관의 뒷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방현덕 기자 =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이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사건 변론에 나와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운동을 지도했다고 밝힌 것을 놓고 뒷말이 나온다.

이는 윤 행정관이 트레이너가 아니라 박 대통령 비서 역할을 했다는 청와대 측의 설명과는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윤 행정관은 5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 대통령의 탄핵심판 사건 2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해 "행정관으로 근무하면서 피청구인(박 대통령)의 운동을 지도한 적이 없느냐"는 국회 측 대리인 김현수 변호사의 질문에 "있다"고 답했다.

김 변호사가 운동을 지도한 장소를 묻자 윤 행정관은 "개인적인 것이라서 말하기 곤란하다"며 박한철 헌재 소장을 향해 "재판장님 말해야 합니까"라고 물었다.

박 소장이 그 정도는 충분히 얘기할 수 있다고 반응하자 윤 행정관은 마지못해 "관저 내부"라고 장소를 공개했다.

윤 행정관은 주심인 강일원 재판관이 "증인이 공직에 들어와서 한 일이 운동도 돕고 필요할 때 수행도 하고 의상이나 미용실 업무도 하고 기타 사적 업무를 많이 도와준 것 같다"고 얘기하며 질문했을 때도 운동을 지도한 것에 관해 특별히 이견을 제기하지 않았다.

박 대통령과의 인연에 관해 윤 행정관은 대통령 취임 전인 2012년부터 삼성동 사저를 방문해 운동을 지도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그는 청와대가 필라테스 운동기구를 샀느냐는 물음에는 "알지 못한다", "본적이 없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세월호 침몰 당일 윤 행정관이 박 대통령에게 요가와 헬스를 지도했을 것이라는 야당의 의혹 제기에 대해 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윤 행정관이 강남의 유명 헬스트레이너 출신이기는 하지만 지금은 트레이너가 아니라 청와대 부속실 행정관"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윤 행정관이 "청와대에 들어와서는 트레이너가 아니라 비서의 역할을 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2차 변론기일인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 증인으로 출두하며 취재진의 질문세례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sewonl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