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홍준표, 朴대통령 두둔하며 “죽을죄 지은 것도 아니지 않나”

댓글 7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사진=홍준표 경남도지사 페이스북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을 옹호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홍 지사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 국정농단이 아니더라도 청와대에서 대통령이 국민 세금으로 미백주사, 태반주사를 맞았다면 국민적 분노를 사기에 충분한 부적절한 처신”이라며 박 대통령을 비판했다.

이어 홍 지사는 “그러나 선택의 잘잘못을 떠나서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입니다. 죽을죄를 지은 것도 아니지 않습니까”라면서 박 대통령을 두둔했다.

또한 홍 지사는 “절차를 밟아 4월말에 내려오겠다는데 굳이 머리채 잡고 바로 끌어내리겠다는 야당의 처사는 좀 과한 측면이 있지 않은가요”라며 야당을 비판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머리채 잡고 끌어내려야겠다”(Joahn****) “홍준표 씨, 우리는 몰상식하게 박근혜씨 머리채를 잡아 끌어내리려는 게 아니에요. 탄핵이라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 그의 대통령직을 박탈하라고 요구하는 거에요”(vina***) “박근혜는 죽을죄를 지었고, 헌법에 의한 절차에 따라 탄핵하겠다는 거니 그 입 다물라! 너도 얼마 안 남았다”(ilam****) 등 홍 지사의 발언을 지적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