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여의도로 번진 촛불, "새누리당 금배지 반납해야"

댓글 2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진보연대 등 시민사회단체, 새누리당 당사 앞 시위…"탄핵안 가결시켜야" 주장]

머니투데이

3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 앞에서 서울진보연대 등 사회단체와 시민들이 '새누리당 해체'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사진=김평화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이 서울 여의도로 옮겨 붙었다. 시위에 나선 시민들은 탄핵안 투표를 앞두고 새누리당의 책임을 거세게 물었다.

서울진보연대 등 시민사회단체는 3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 앞에서 '박근혜 퇴진! 새누리당 해체! 국정농단 공범 새누리당 규탄 시민대회'를 열었다.

주최 측은 "새누리당이 대통령 탄핵 대열에 동참하지 않은 채 시간 끌기를 하고 있다"며 "촛불 민심을 가볍게 보는 정치권에 항의하기 위해 여의도 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당사 앞에서 만난 정모씨(62)는 나도 새누리당을 뽑았지만 이런 일(국정농단 사태)이 일어날지 몰랐다"며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 상황을 바로잡아야 할 것 같아 이 자리에 나왔다"고 말했다.

정씨는 "새누리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죄를 묻지 못한다면 존재 이유가 없다. 탄핵소추안을 가결 시키지 못한다면 새누리당 의원들의 금 배지를 반납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집회에는 중고등학생과 어린이 등 일반 시민들을 포함해 3000명(주최 추산)이 참석했다. 이들은 '새누리당 해체하라', '박근혜 즉각 퇴진'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그동안 집회가 청와대를 향하는 광화문에 집중됐지만 이날부터는 여의도에서도 시위가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박 대통령 탄핵 절차가 더뎌지는 데 대한 국민들의 분노가 정치권으로 향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위대는 인근 새누리당 당사에서 여의도역까지 약 2시간 동안 행진할 계획이다. 이어 오후 4시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6차 촛불집회 '박근혜 즉각 퇴진의 날' 집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일부 극우단체 회원들도 여의도에서 '맞불집회'를 열면서 다소 격앙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다. 경찰은 새누리당 당사 주변을 에워싸 돌발사태에 대비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 표결 방침을 거부하며 '내년 4월 퇴진, 6월 조기 대선'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서울진보연대 관계자는 "박근혜 국정농단의 핵심 공범인 새누리당은 이번 사태에 대해 어떤 발언권도 있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