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김주하 "최순실, 언니 위해 의리 보여라"…박 대통령 '두둔 논란'

댓글 2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김주하 발언 논란. 그는 26일 방송된 MBN 뉴스 8에서 박 대통령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MBN 뉴스 8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주하, 박근혜 두둔 발언으로 도마에 올라

[더팩트ㅣ김민지 기자] 김주하가 박근혜 대통령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해 비판받고 있다.

26일 오후 방송된 MBN 뉴스 8 뉴스초점 코너에서 김주하는 '최순실 씨에게…'라는 제목의 편지를 읽었다.

그는 최근 '최순실 게이트'로 인해 온 나라가 떠들썩하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그 언니는 대한민국의 대통령이고 대통령은 더 이상 한 개인이 아닌 국가를 책임져야 하는 사람이다. 지금 대통령은 당신과의 인연의 끈을 놓지 못했다는 이유로 큰 곤경에 빠져있다"며 "당신이 권력을 남용한 덕분에 그 언니는 지금 인생 최대의 위기를 겪게 됐다. 그럼에도 당신은 여전히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까지 언니 옆에서 의리를 지키고 있으니까, 이만큼 받고 있다' 당신이 한 말에서 보듯 당신은 이미 언니와의 의리가 순수하지 않았음을 스스로 인정했다. 당신 말대로 박 대통령과의 의리 때문이었다면 나라가 들쑤셔놓은 듯 엉망이 된 이 상황을 조금이라도 빨리 정리하기 위해서라도 당신은 떳떳하게 그동안 한 일을 밝히고 잘못이 있다면 법의 심판을 받는 것이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대국민 사과를 하는 대통령을 본 기자들은 그렇게 힘없고 어두운 모습은 처음 봤다고들 한다. 지금 당신의 언니가 처한 상황이 그렇다. 진심으로 '언니를 위해, 나라를 위해 한 일이다'라고 생각한다면 숨지 말고 당당하게 세상에 나와라. 그리고 그 의리를 보여달라"고 말했다.

그러나 김주하가 연설문을 유출한 사실을 인정한 박 대통령을 피해자로 묘사하고 두둔하고 나서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한편 박 대통령은 지난 25일 연설과 홍보를 할 때 최순실에게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을 인정하며 대국민 사과를 한 바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