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문신 과하다’ 이대은-오지환, 경찰 불합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이대은(전 지바 롯데)과 오지환(LG)이 경찰 야구단 추가 모집에 응시했지만 탈락했다. 불합격 사유는 또 ‘문신’이었다.

지난 9월 1차 모집에서 10명을 선발한 경찰 야구단은 추가 모집을 실시했다. 김명찬, 박준표(이상 KIA), 강민국(NC) 등이 응시한 가운데 이대은과 오지환도 신청서를 냈다.

이대은과 오지환은 재도전이다. 이대은은 1차 모집에서 신청 후 신체검사에 응하지 않았으며, 오지환은 팔의 문신 때문에 신체검사서 탈락했다.

매일경제

이대은은 경찰 추가 모집에 응시했지만 문신 때문에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사진=MK스포츠 DB


한국야구위원회(KBO)가 국가대표 출신 해외파의 경우, 상무 및 경찰 입대 후 퓨처스리그 출전이 가능하다는 규정을 수정해 이대은에게도 길이 열렸다.

그러나 오지환과 마찬가지로 이대은도 귀 옆 문신이 발목을 잡았다. 심사위원은 둘의 문신이 과해 불합격 판정을 했다.

이에 따라 둘은 경찰에서 군 복무와 함께 야구인생을 이어가려던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 KBO리그에서 뛰는 데다 1살 어린 오지환은 상대적으로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다. 병역을 1년 후로 연기할 수도 있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건 이대은이다. 그는 현재 소속팀이 없다. 지바 롯데와 재계약하지 않았다. KBO리그 팀과 계약하려 해도 해외파 복귀 규정으로 2년간 뛸 수 없다.

1년 후에는 상무의 연령 제한(만 27세)에 걸린다. 이대은은 1989년생이다. 선택지는 오지환보다 좁다. 이대은은 상무 혹은 경찰 추가 모집을 기다리는 입장이지만, 최악의 경우 현역 입대만 남을 수도 있다.

[rok1954@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