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팝업★]"'우사남' 낯설다고?" 수애, 9년전 로코하던 시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박아름 기자]배우 수애가 로코물로 돌아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녀의 9년 전 로코작 '9회말 2아웃'이 뒤늦게 주목받고 있다.

수많은 이들이 단아하고 무거운 이미지로만 생각하고 있는 수애는 사실 9년 전 로코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다. 수애는 지난 2007년 7월부터 9월까지 방영된 MBC 드라마 '9회말 2아웃'에서 홍난희로 열연,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빼앗았다.

헤럴드경제

MBC '9회말 2아웃' 캡쳐


수애는 당시 뜻하지 않게 같은 집에 살게 된 서른 살 동갑내기 친구 이야기를 담은 '9회말 2아웃'에서 이정진, 이태성 두 남자와 러브라인을 그리며 매력을 폭발시켰다. 어리고 패기 넘치는 윤아에게도 뒤지지 않는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여성 시청자들의 '워너비'로 떠오르기도 했다.

'9회말 2아웃' 수애는 지금의 단아한 수애와는 거리가 멀었다. 한 마디로 정의하면 사랑스러운 주책 바가지 캐릭터. 뿔테 안경을 착용한 채 고스톱을 치다가 오도방정을 떨기도 했고, 연하 남자친구 정주(이태성 분)와 꽁냥꽁냥 애정행각을 벌이기도 했다. 민낯에 트레이닝복만 입고 나와도 귀엽고 발랄함 그 자체였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9회말 2아웃'은 얌전한 이미지였던 수애를 재발견해 준 드라마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수애는 '9회말 2아웃' 이후로 다시 무거운 노선을 택했다.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천일의 약속' '야왕' '가면', 영화 '님은 먼 곳에' '감기' '심야의 FM' '국가대표2' 등 비교적 무게감 있고 진지한 작품에 연달아 출연한 것이다. 그 기간이 9년이나 됐으니 다시 '로코 퀸' 수애로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꽤 길었다.

다시 가벼움을 장착하고 돌아온 수애는 이 시간만을 기다린듯 지난 24일 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우리집에 사는 남자' 첫회부터 빵빵 터뜨렸다. '로코 퀸'의 귀환을 알린 수애가 '우리집에 사는 남자'를 통해 마음껏 펼칠 '인생 로코 연기'에 많은 기대가 쏠린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